About Me

Name

최완호 (Wanho Choi)

E-mail

Education & Experience

1996.3-2000.2 B.S. in Naval Architecture and Ocean Engineering, SNU [visit]

2000.1-2003.5 Special Ship Design Department, Hanjin Heavy Industry & Construction in Busan (alternative military service)

2003.9-2006.2 M.S. & Ph.D. member (ABD: All But Dissertation) @ Graphics & Media Lab. [visit]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Computer Science, SNU [visit]

2005.12-2010.2 R&D team leader @ FXGear [visit]

2010.07-2012.01 R&D team leader @ Digital IDEa [visit]

2012.02-2013.10 R&D/FX supervisor @ Dexter Digital [visit]

2013.11- Director of Research & Development @ Dexter Studios [visit]

Participating Work

불꽃처럼 나비처럼 (The Sword With No Name, 2009)
아저씨 (The Man from Nowhere, 2010)
악마를 보았다 (I Saw The Devil, 2010)
무적자 (A Better Tomorrow, 2010)
초능력자 (Haunters, 2010)
페스티발 (Foxy Festival, 2010)
이층의 악당 (2010)
평양성 (Battlefield Heroes, 2010)
달빛 길어올리기 (2010)
글러브 (G-Love, 2011)
최종병기 활 (War of the Arrows, 2011)
페이스 메이커 (pace maker, 2012)
미스터 고 (Mr. Go, 2013)
– DigiPro 2013 / 34회 청룡영화제 기술상 / 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 기술상 / 19회 춘사영화상 기술상 / 8회 AFA (Asian Film Awards) 최우수 시각효과상
적인걸2:신도해왕의 비밀 (狄仁杰之神都龍王 , Young Detective Dee: Rise of the Sea Dragon, 2013)
– 12회 창춘영화제 최우수 시각효과상
몽키킹 3D (The Monkey King, 2013)
해적: 바다로 간 산적 (Pirates, 2014)
– 35회 청룡영화제 기술상
지취위호산(智取威虎山, Tiger Mountain, 2014)
– 52회 금마장 (金馬奬, Golden Horse Awards) Best Visual Effects
하이드 지킬, 나 (SBS drama, 2015)
화정(華政) (MBC drama, 2015)
서부전선 (The Long Way Home, 2015)
구충요탑 (九层妖塔, Chronicles of Ghostly Tribe, 2015)
몽키킹 2 (西游记之孙悟空三打白骨精, The Monkey King 2, 2016)
– 36회 홍콩금상장영화제 HFA (香港電影金像獎, Hong Kong Film Awards) Best Visual Effects
마녀보감 (JTBC drama, 2016)
봉신전기 (封神传奇, League of Gods, 2016)
경동 나비엔 (TV CF, 2016)
소드 마스터: 절대 강호의 죽음 (三少爷的剑, Sword Master,2016)
서유기2-서유복요편 (西遊伏妖篇, 2017)
쿵푸요가 (功夫瑜伽, Kung-Fu Yoga, 2017)
조작된 도시 (Fabricated City, 2017)
HITE (TV CF, 2017)
대립군 (Warriors of the Dawn, 2017)
리얼 (REAL, 2017)
삼생삼세십리도화 (三生三世十里桃花, Once Upon a Time, 2017)
손오공 (悟空传 , Wu Kong , 2017)
신과함께-죄와 벌 (Along With the Gods: The Two Worlds, 2017)
– 5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예술상
1987 (1987:When the Day Comes, 2017)
남극절연 (南极绝恋, Till the End of World, 2017)
서유기:여아국 (The Monkey King 3: Kingdom of Women, 2018)

[Naver Movie]
[IMDb]

Media & External Activities

씨네21 [미스터 고] 진짜 고릴라와 영화적 고릴라의 접점 찾았다+털의 디테일에 주목하라 [go]
뉴스엔 ‘미스터고’ 어떤영화길래..“2년간 제작진 관심은 ‘고릴라 털’뿐” [go]
씨네21 링링은 왜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었을까? [go]
영진위 웹진 영화기술 창간호 바다의 스펙터클: ‹명량› ‹해적› ‹해무› “떠나자, 고래 잡으러”.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시각효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T-Map 세미나 VFX 기술에 관하여
KBS 뉴스 ‘대호’·‘히말라야’에 담긴 수학과 공학 [go]
KBS 뉴스 CG인지 배우인지…배우 없는 영화 현실화? [go]
수학동아 캐릭터 만드는 비법 [intro] [part1] [part2] [1] [2] [3] [4]
KCGS 2016 후원사 발표 Dexter Studios & In-house Software
Coding The Future 영화 시각효과에서 코딩 활용 [go]
KCGS 2017 후원사 발표  Instancing Pipeline for VFX / Animation
매일경제 덱스터, 시그라프에서 한국 VFX 업체 최초로 논문 채택 [go]
SIGGRAPH 2017 Talks PROCEDURAL WITH CAUTION [go]
한국천문연구원(KASI) 콜로키움 물리 현상에 기반한 영화/애니메이션의 동적 변화 구현 – 그리고 우주를 구현한 영화의 몇 가지 예들 [go]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랩세미나 Dexter Studios & In-house Software
씨네21 2017-2018 겨울 한국영화 빅3 핵심 스탭을 만나다 ① ~ ③ [go]
씨네21 [빅3②] <신과 함께-죄와 벌> 진종현 총괄 VFX 슈퍼바이저, 최완호 R&D 슈퍼바이저 [go]
씨네21 최완호의 <콘택트> 그런 전율을 다시 느낄 수 있을까 [go]
아리랑TV InsideBiz Computer graphics, high value-added industry [go]
2018 한국전산유체공학회 춘계 학술대회 Art of CFD [go]
광주과학기술원(GIST) 기계공학부 세미나 1) Art of CFD, 2) Stable Fluids [go]
2018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신과 함께 – 죄와 벌”에서 사용된 CG 기술 [go]
세종대학교 창의소프트학부 세미나 영화 “신과 함께”에서 사용된 CG 기술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