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xWidgets on Windows with Visual Studio 2005.net

cross platform GUI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가장 눈에 띄는 wxWidgets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cross platform이라는 점은 생각보다 엄청난 장점이 될 수 있다.
특히, Windows와 Linux를 동시에 사용한다면…
그리고, wxWidgets for Mac OS X까지…

그리고, 그동안 겪어왔던 MFC에 대한 울분(?)을 생각한다면…
더욱이, python, OpengGL, DirectX 등과도 연동이 가능하다면…
또한, MFC 보다 훨씬 가볍고 직관적인 코딩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쓰지 아니할 이유가 없어보인다.

구글링을 통해 다른 GUI package들을 이것저것 찾아보았으나
사용법이 지저분하거나, 너무나도 예쁘지 않은 모습들은
검색의 기쁨을 곧 가시게 만들었다.

wxWidgets는 이런 점들에 있어 매우 훌륭한 GUI toolkit이라고 생각된다.
이곳(http://www.wxwidgets.org)을 방문하면 관련 자료가 있다.

리눅스에서는 ./configure, ./make, 그리고 ./make install이라는
전형적인 방법대로 성공적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했지만,
이노무 Windows에서는 뭐가 이렇게 어려운지…

Naver, google 등의 괜한 한글 설명들만 보며 어렵게 따라하다가
포기 일보 직전에 간략하면서도 훌륭한 동영상 설명을 발견하였다.
http://blip.tv/file/1068698
한글로 된 설명들보다 영어로 된 설명이 훨씬 간단하다니…

MinGW, Code::Blocks을 이용한 어려운 설명들 제발 안녕~!

1. http://www.wxwidgets.org -> Downloads -> wxMSW 를 클릭하여
   wxMSW-2.8.8-Setup.exe 파일을 받아서 실행한다.

2. default로 설치한다면(즉, 계속 next를 클릭한다면),
   다음 위치에 설치가 완료될 것이다. (물론 다른 위치에 설치하여도 무방함)
   C:\wxWidgets-2.8.8

3. C:\wxWidgets-2.8.8\build\msw 에 보면 두 개의 .dsw 파일이 있을 것이다.
   wx.dsw: static library
   wx_dll.dsw: dynamic library

4. wx.dsw를 열고, [모두 예]를 클릭하여, 최신 프로젝트 형식으로 바꾸자.

5. static library를 만든다면, 솔루션 구성에서 debug와 release만 한 번씩 build해주면 된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림)

6. C:\wxWidgets-2.8.8\samples 에 있는 samples.dsw 를 열어서 마찬가지 방법으로
   build하고 실행하면 wxWidgets 예제들을 실행해 볼 수 있다.
   스크린 샷들을 감상해보라~.
   http://www.wxwidgets.org/about/screensh.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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