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Inspire 1 Firmware Update

DJI-Inspire-1

 

DJI Inspire 1의 최신 펌웨어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dji.com/product/inspire-1/info#downloads

Screen Shot 2016-04-22 at 9.41.35 AM

 

최신의 .zip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면 .bin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bin 파일을 마이크로 SD 카드의 root 위치에 복사한 후에 카메라에 삽입하고 기체의 전원을 켜면 자동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대략 10분 정도 소요된다. 한 번 길고 두 번 짧게 계속 “띠-띠띠” 신호음이 들리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뜻이며 기체의 전원을 꺼준다. 절대로 업데이트 중간에 전원이 꺼지면 안되기 때문에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bin 파일 하나로 기체, 카메라, 배터리가 모두 업데이트 된다. 만약 배터리가 여러 개 있다면 배터리만 갈아끼워주면서 전원을 켜주면 자동적으로 배터리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만약 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DJI Go. App.의 버전도 올라간 상태에서 DJI Go. App.을 업데이트한 후에 실행하면 기체, 카메라, 그리고 RC(Remote Controller)를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이 때, 반드시 RC 보다 기체의 업데이트를 먼저해주어야 한다. 만약, 기체보다 RC를 먼저 업데이트해주게 되면 기체와 RC 간의 버전 미스매치로 인해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트래블 모드(travel mode)가 아닌 랜딩 모드(landing mode)일 때에만 카메라를 연결하여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따라서, 만약 RC를 먼저 업데이트하여 랜딩 모드로의 전환이 불가능하다면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RC를 구해서 기체에 바인딩 시키고 기체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주어야 한다. 새로운 RC를 기체에 바인딩하는 방법은 RC의 C1, C2, 왼쪽의 빨간색 녹화 버튼을 차례대로 누르고 “디-디디” 소리가 나면 오른쪽 다이얼을 버튼처럼 눌러주면 된다. 이러면 RC의 LED가 파란색으로 점멸되면서 바인딩할 기체를 찾게되는데, 이 때 기체의 앞부분 위쪽 내부에 있는 조그만한 빨간색 사각형 버튼을 눌러주면 바인딩이 완료된다. DJI GO App.의 Remote Controller Settings 제일 하단의 Linking RC를 클릭해주면 C1, C2, 왼쪽의 빨간색 녹화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한 상태를 만들 수 있다.

기체의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downgrade)하려면 마이크로 SD 카드의 root 위치에 최신 버전의 .bin 파일을 지우고, 이전 버전의 .bin 파일을 복사한 후에 카메라에 삽입하고 전원을 켜주면 된다. (업그레이드와 동일한 과정)

RC의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downgrade)하려면 DJI Go App.의 기체 선택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조그만한 학사모자 아이콘을 3초 정도 눌러주면 해당 메뉴가 나온다.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후에는 RC의 LED가 점멸없이 하늘색으로 표시되며 DJI Go App.을 통해 RC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된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기체와 RC와의 바인딩이 해제될 수도 있는데, 이 때에는 앞에서 설명한 방법을 이용하여 다시 바인딩을 해주면 된다. 참고로 기체와의 연결이 안된 상태일 때에는 RC의 LED가 master는 빨간색, slave는 분홍색으로 표시되고, 연결된 상태에서는 master는 연두색, slave는 하늘색으로 표시된다. 파란색은 현재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있거나 기체와의 바인딩을 시도하고 있다는 표시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