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tearing problem

OS: Ubuntu (우분투)

nVidia gtx 250 사용시에는 나타나지 않던 문제점이
nVidia gtx 470 사용시에 발생하였다.

삼각형 두개를 정확한 좌표로 맞물려 그렸는데 3D 카드가 이것을 레스터라이즈 할 때 오차가 발생해서
마지막 픽셀들이 조금 덜 채워지는 현상이며, 흔히 티어링(tearing)이 발생하였다고 말한다.
(http://www.gpgstudy.com/forum/viewtopic.php?topic=6677)

찾아보니 동일한 문제를 겪는 경우는 종종 있는데,
확실한 해결책은 없어보인다.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문제는 사라지지 않고 있다.

추가) NVIDIA X Server Settings에서 Antialiasing 옵션을 켜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되긴 한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인지는 의문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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