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custom node name and type id

A라고 불리는 custom Maya plug-in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다.
A에는 a라는 이름의 custom node가 있었다.
그리고, a 노드를 이용하여 제작한 aScene.mb 파일이 있다고 가정하자.

이 때, A를 보다 개선한 AA라는 custom Maya plug-in을 만들어서 사용하고자 한다.
AA를 새로 배포하고 A를 삭제하였다.

과연 이 때, aScene.mb를 열면 a 노드는 어떻게 될까?
당연히 사라진다.
하지만 AA plug-in을 Load한 상태에서 열면 문제없이 열리게 된다.
물론 A에서 사용하던 a의 node ID와 AA에서 사용하던 a의 node ID가 동일해야 한다.
attributes들의 이름도 당연히 동일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조건이 만족한다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Node ID만 같으면 된다.
단, Node name만 같은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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