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uffer fighting problem

서로 다른 두 개의 면이 너무 가깝게 존재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해결 방법 1) 눈에 크게 안 띌 정도로 조금 떨어지게 만든다. 해결 방법 2) zNear와 zFar 값이 차이를 줄인다. 해결 방법 3) 24비트 또는 32비트 정밀도의 depth buffer를 사용한다. (기본값: 16비트) 단, 이 방법은 그래픽 카드가 지원할 때 가능하다.

MFnNurbsCurve Update Problem

Maya nHair simulation의 결과로 나온 NURBS curve들의 control vertex position을 MFnNurbsCurve::getCVs() 함수를 사용하여 querying할 때 Maya가 죽거나 정확한 위치값을 가져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멀티쓰레딩과 관련된 문제로 보이며 다음과 같이 Evaluation mode 설정에서 Parallel을 DG로 변경하면 임시방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