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15 4월

How does Maya treat UV tweaks?

// Create a poly plane mesh; polyPlane -ch 1 -w 10 -h 10 -sx 10 -sy 10; // Create a empty mesh to be used as an output. createNode mesh; // Connect pPlaneShape1 to polySurfaceShape1. connectAttr pPlaneShape1.w polySurfaceShape1.inMesh; 위의 MEL script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DG graph가 형성된다. 이 때, output mesh인 polySurfaceShape1의 uv는 다음과 같다.

Tweak data stored in mesh shape node

// create a unit plane mesh polyPlane -sw 1 -sh 1 -w 1 -h 1; // move the 1st vertex to (0,1,0) move -r 0 1 0 pPlane1.vtx[0]; // world position of the 1st vertex: (-0.5,1,0.5) pointPosition pPlane1.pnts[0]; // tweak vector of the 1st vertex: (0,1,0) getAttr pPlane1.pnts[0]; // reset the tweak vector of the

When compute() of a custom node isn’t called right after loading scene file

Custom node가 있는 Maya scene file을 save한 후 다시 open했을 때, auto-update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ASCII 형식(.ma) 파일로 저장한 후 내용을 보면 custom node의 output attribute가 이상한 값으로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 예) setAttr “.output” 1.4012984643248171e-44 이러한 문구를 없애주면 정상적으로 load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결 방법은 output attribute는 저장되지